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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/종합병원 채용

    이용약관

    회원약관

    개정 2013. 02. 21

    제1조(목적)
    본 약관은 메디잡 (이하 "회사")이 운영하는 웹사이트(이하 "사이트"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.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
    제2조 (용어의 정의)
    1. 1 "사이트"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,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(ID 및 비밀번호)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.
      • - www.medijob.cc
      • - m.medijob.cc
      • - hanmi.medijob.cc
      • - www.medijob.or.kr
      • - partner.medijob.cc
      • - www.pharmscout.co.kr
      • - www.pharmscout.kr
    2. 2 "서비스"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, 구직,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,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.
    3. 3 "회원"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"회사"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"개인회원"을 말한다.
    4. 4 "이용자ID" 또는 "회원ID"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"회사"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.
    5. 5 "비밀번호"라 함은 "회사"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.
    제3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    1. 1 "회사"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.
    2. 2 "회사"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.
    3. 3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한다.
    4.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. "이용자"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. "이용자"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"회사"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"이용자"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"이용자"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 만약, "이용자"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"서비스"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.
    제4조 (약관 외 준칙)
   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.
    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  1. 1 "회사"의 서비스 이용계약(이하 '이용계약'이라 한다)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(회원가입신청)에 대하여 "회사"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.
    2.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"동의함"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    3.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.
    제6조 (서비스 이용신청)
    1.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"회사"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연락처 등)를 제공하여야 한다.
    2.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.
    3.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.
    제7조 (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)
    1. 1 "회사"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.
    2. 2 "회사"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.
      • 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      • -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  3. 3 "회사"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.
      • - "회사"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    • - "회사"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  • - 기타 "회사"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  제8조 (서비스의 내용)
    1. 1 "회사"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.
      • - 인재 데이터베이스 검색를 위한 이력서 등록서비스
      • -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
      • - 헤드헌팅/아웃소싱 서비스
      • - 구인/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
      • -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
    2. 2 "회사"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. 단, 이 경우 "회사"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.
    제 9 조 (개인회원 정보, 이력서 노출)
    1. 1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.
    2. 2 제9조 1항을 위해 "회사"는 개인회원이 이력서의 공개/비공개 지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.
    3. 3 "회사"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유료이력서 검색을 신청한 병원(기업)회원이 열람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.
    4. 4 "회사"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으며, "회사"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이력서는 "회사"가 임의로 별도 관리할 수 있다.
    제 10 조(제휴를 통한 서비스)
    1. 1 "회사"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,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 단,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.
    2. 2 "회사"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,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.
    제11조 (서비스의 요금)
    1. 1 개인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.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병원(기업)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.
    2. 2 "회사"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.
    3. 3 "회사"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"회사"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. 다만,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.
    제12조 (서비스 이용시간)
    1. 1 "회사"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. 다만, "회사"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"회사"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.
    2. 2 "회사"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,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, 정기 PM작업, 시스템 교체작업,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.
    제13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    1. 1 "회사"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  • - 설비의 보수 등 "회사"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
      • -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
      • -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
    2. 2 전항의 경우, "회사"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.
    제14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    1. 1 "회사"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.
    2. 2 "회사"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,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.
    3. 3 "회사"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  4.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.
    제15조 (자료 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)
    1.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.
    2.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,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.
    3.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.
    4. 4 "회사"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,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.
    제16조 (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)
    1.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.
    2. 2 '사이트'의 온라인 입사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당 병원(기업)에게 제공된 개인회원의 정보는 해당 병원(기업)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병원(기업)의 정책에 의한다.
    3. 3 "회사"는 ‘사이트’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병원(기업)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.
    제17조 (회사의 의무)
    1. 1 "회사"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.
    2. 2 "회사"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.
    3. 3 "회사"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.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.
    4.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"회사"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.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.
    5.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.
    제18조 (회원의 의무)
    1.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"회사"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회사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    2.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"회사"와 채권,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,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.
    3.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. 단,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.
    4.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"회사"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, 복제, 번역, 출판,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.
    5.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      • -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    • -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    • -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      • -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  • -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
      • -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  • -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
      • -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
      • - 그밖에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
    제19조 (회원의 가입해지/서비스중지/자료삭제)
    1. 1 개인회원이 가입해지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관리자에게 가입시 기 입력한 메일주소와 회원ID, 이름, 비밀번호를 전송을 하면 "회사"는 이에 응해야 한다. 단, 전화나 유선상으로 가입해지를 신청했을 경우에는 회원ID와 비밀번호, 연락처(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) 만으로도 가입 해지가 가능하다.
    2.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"회사"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,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      • -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
      • -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
      • -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
      • -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
      • -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
    3. 3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"회사"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"회사"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.
    4. 4 "회사"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한다.
    제20조 (손해배상)
    1. 1 "회사"가 이 약관의 제8조, 제17조,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"회사"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"회사"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"회사"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    2. 2 "회사"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"회사"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    3. 3 회원이 이 약관의 제6조, 제18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"회사"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"회사"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    제21조 (이용요금 오류의 조정)
    "회사"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요청, 또는 "회사"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.
    1.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. 다만,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서비스의 연장신청, 기타 유료서비스 신청 등 과다납입한 요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을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산한다.
    2.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.
    3. 3 "회사"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 유료서비스 신청시에 합산청구한다.
    제22조 (회원의 개인정보보호)
    "회사"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, 사이트에 "개인정보보호정책"을 고지한다.
    제23조 (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)
    "회사"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2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.
    제24조 (분쟁의 해결)
    1. 1 "회사"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.
    2.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"회사"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.
    부 칙
    본 약관은 2009.3.31.부 터 적용하고, 기존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합니다.
    • 최근 개정일자 2013. 02. 27
    • 최근 시행일자 2007. 01. 31